“서비스 수준 협약”으로 총 5건 검색
용어사전
(1건)
-
- 서비스 수준 협약, -水準協約, Service Level Agreement, SLA
- 복구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최소한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사전에 협약을 맺는다. 만약 서비스 제공 수준이 주기적으로 혹은 일정기간 사전에 합의된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 사업자는 벌과금을 받게 된다. 서비스 수준 협약(SLA)이 있으면 사용자는 서비스 사업자의 서비스 성능을 측정할 수 있는...
-
- 서비스 수준 협약, Service Level Agreement
- 서비스 제공업체와 고객 간에 맺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계약으로 협약을 통해 사전에 정의된 수준의 서비스를 가입자에게 제공하도록 하는 것이다. 즉, 서비스 품질이 협약된 내용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고객은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품질 저하에 따른 서비스 이용료 감면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
- 출처 : 단체표준 TTAK.KO-10.0888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기능적 요구사항
-
- 서비스 수준 협약, Service Level Agreement, SLA
-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 간에 맺는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에 대한 협약이다. 협약을 통해 사전에 정의된 수준의 서비스를 가입자에게 제공하며 서비스의 품질이 협약된 내용에 미달되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품질 보증 위반에 따른 서비스 이용료를 감면 또는 환불 제공한다.
- 출처 : 단체표준 TTAK.KO-10.0467/R1 클라우드 컴퓨팅 용어 ver.1.1
-
- 서비스 수준 협약, Service Level Agreement, SLA
- 서비스 제공자와 서비스 사용자가 제공될 서비스 및 그와 연관된 여러 조건들에 대한 서로의 책임과 의무사항을 기술해놓은 협약서이다. SLA는 SLM 프로세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된다.
- 출처 : 단체표준 TTAS.KO-10.0254 SLA를 강화한 정보시스템 운영계약 참조모델